주용철 사진작가

추운 겨울을 이기는 야외 웨딩촬영 이야기ㅂ ^^ 본문

[ 손스튜디오]/출장 촬영 : 공연행사, 가족행사

추운 겨울을 이기는 야외 웨딩촬영 이야기ㅂ ^^

YC Ent 2016. 1. 18. 02:18



인천 웨딩 데이트스냅 끝판왕 주작가 촬영 이야기 ^^


(인물 좋은 신랑과 예쁜 신부의 동의를 얻고 사진을 업로드 합니다.)

(모든 사진은 무수정 NO뽀샵 원본사진입니다.)

(제 블로그 90%의 사진이 No뽀샵 원본이죠 ^^;; 저는 뭐 원본도 이쁘게 잘 찍으니까 자신있게 올린다는?ㅎㅎ ^^)

(본인 외 허락없이 다운로드 할 경우, 법적 책임을 지셔야합니다. 참고로 제사진은 법적 책임의 크기가 큽니다.)












웨딩촬영 이야기~  ^0^ 




오랫만에 제가 직접 웨딩 야외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

저는 웨딩스냅기사가 아니다 보니, 웨딩 촬영을 주로 촬영하지는 않죠.


우리 스튜디오의 VIP 자제분 또는 VIP 친인척 분들의 웨딩을 제가 촬영한답니다. ^^


그래서 혹, 너무 작가주의적인 난해한 제 사진에 당황(?)하실까봐

최대한 신랑신부의 취향에 맞춰서 촬영해드린답니다. ^^


위 사진은, 꼼꼼히 확인하고 또 확인하는 제모습이네요 ^^


판에 박힌 똑같은 웨딩사진이 아니라,

세상에 하나 뿐인 특별한 웨딩사진을 원하는 신랑신부와 잘 맞죠 ^^








오늘 웨딩촬영은 실내는 서비스 촬영이고, 

야외촬영이 메인이었죠 ^^ 


야외에서도 수시로 확인하는 제 모습 ^^ ㅎㅎ


ㅎㅎㅎ


그리고 촬영 전에 제가 하는 화이팅 응원이 있습니다. ^^


아래 동영상에서 확인 ^^









좋은 작품을 위해서는 촬영자의 열정과 실력이 있어야하고,

그리고 사진에 담기는 분의 성실한 참여가 있어야합니다. 

이 두가지의 조건이 동시에 충족될때 비로서 좋은 사진이 나올 수 있답니다.  ^^ 


너무 추운 날씨로 주작가의 입도 얼어서 발음이 새네요 ^^ ㅎㅎ






저는 야외사진도 대충 찍지 않아요. ^^ 


꼭 빛 (조명)으로 촬영하죠 ^^ 



번거롭고, 손시리고, 짐분실 또는 파손의 경우도 많고,

동시에 같은 곳에서 찍지 않는 이상, 비전문가는 차이를 못 알아보는 문제도 있죠.


하지만, 아는 사람은 보이기에 헛으로가 아닌, 정석으로 촬영합니다. 
















아직은 어색한 테스트용 첫 사진을 시작으로...


실내에서 먼저 촬영하고, 

^^

 



필드로 나갑니다 ^^




낭만적인 사진을 얻기 위해서요 ~ ^^

































이런 클레식한 느낌의 사진을 저는 좋아합니다.


10년이지나도 이쁘니까요 ^^ 뽀샵없는 원본인데도 이쁘죠? ^ ^


역광을 활용한 빛바랜듯한 색감도 굿이구요 ^^











그리고 전 이런류의 사진도 좋아합니다. 


야외 사진은 이런 큰 스케일이 있어야 하니까요 ^ ^


전 대인배인가봐요 ㅎㅎㅋㅋㅋ 드넓은 사진이 좋아요 ^^ 


(한국에서 할 수 있는 최대한의 광활함을 표현하고 싶어요)



웹으로 볼때는 비슷하게 잘 찍은 두 사진이라도,

미터 단위의 대형 인화를 하게 되면, 작품의 사진차이가 확 난답니다.


전 대형인화를 기준으로 촬영하는데,

본 사진의 10분의 1도 안되는 크기로

그 느낌을 모니터나 폰 화면에 표현한다는게 항상 아쉬울 따름이죠 ^^;;


큰 사진을 직접 보시는 분들만이 알 수 있는 그 감동  ^^

























짜잔~~ ^^ 


ㅎㅎ 사실 이것이 리얼 현장 ^^ ㅎㅎㅎ


사진만 봐도 추운게 느껴지네요 ^^ ㅎㅎ


이런 환경에서 아래와 같은 사진을 만들어 내는 거랍니다 ^^







어떻게요?


뽀샵 없이 카메라의 조리개값과 셔터스피드, ISO와, 캘빈값, 픽쳐컨트롤설정, 그리고 

가장 중요한 빛의 흐름과 길이와 광질을 읽고 대처하고 촬영해서요 ^^ 






















야외는 위 사진을 마지막으로 마감하고, ^^


계약상의 시간을 이미 넘어서 촬영해 드렸지만, 

제가 아쉬운 마음이 들어 ㅋㅋ

실내에서 추가 촬영을 더 했답니다.

사진에 대한 저의 열정은 그만 찍죠를 세번은 들어야 끝나죠 ㅎㅎㅋㅋ

신랑 신부는 거의 녹초가 되었지만, 


다시 주문을 외웠죠 ^^ 


주문?? 

위 동영상 다시 보고 오세용ㅎㅎㅋㅋㅋ











실내 스튜디오 촬영은 실내만의 느낌이 또 있답니다. ^^ 





































 요즘은 웨딩 데이트스냅 이라고 많이 표현하는데^^

암튼, 

웨딩 야외촬영, 


사실 간단한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간단한 촬영이 아닌, 


두 가정의 귀한 자녀분, 그리고 그 자녀의 자녀들이 볼 

대를 이어 내려 전해지는 결혼 사진이 되는 거랍니다. 


적당히? 라는 단어는 아예 생각조차 하면 안되는 

귀중한 사진입니다. 


직업적으로 찍어서는 안되는 사진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진심을 담아 촬영해드렸고, 제 마음이 전해졌길 바라며 촬영 후기를 마칩니다.  ^^


신랑 신부님, 행복한 가정 이루시길 바랄게요 ^^ 









--------------------------------------


일반 데이트 스냅은 제 블로그 '이미지사진'게시판도 읽어보시구요 ^^


촬영 문의는 부담없이 010-7475-4779 번으로^^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