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용철 사진작가

사진 강의로 한 학생의 인생이 바뀌는 경험 본문

[ 포멘토 : 사진강의 ]/학교 사진 영상 강의

사진 강의로 한 학생의 인생이 바뀌는 경험

YC Ent 2022. 7. 5. 08:21

사진 강의로 한 학생의 인생이 바뀌는 경험

 

 

초등학교 전교생과 함께, 사진강의를 진행한적이 있었습니다. 

 

교실마다 수업을 요청하셨으나 제가 시간을 내기가 너무 어려워서 

 

강당에서 전교생과 함께 강의를 진행했죠 ^^

 

코로나 이전시대라 가능했던 , 지금은 상상하기 힘든 인원이 함께 모여서 듣는 수업이네요.

 

사진 특강을 하면서 학생들이 찍은 사진을 자랑하는 시간에 실시간으로 사진을 보내주었는데요. 

 

많은 사진중에 제가 사진을 선택해서 물어본 학생이 있었답니다. 

 

의문이 생겨, 질문을 하고  많은 칭찬을 해주었습니다. 

 

그렇게 제 강의 가 끝났구요..

 

 

그리고 1년 뒤,,

 

 

학교에서 강의 요청을 다시 해주시면서 

 

안부를 말씀해주시는데, 

 

"선생님 기억하세요? 그때 선생님께서 칭찬해준 아이요."

 

"네 기억하죠"

(강의를 마치고 저녁에 저에게 카톡이 와서, 그 남학생은 또렷하게 기억이 나더라구요)

 

"사실 그 학생이 그전까지는 눈에 띄거나 좋은 이미지라고 볼 수는 없었는데, 선생님이 칭찬해주신 후,

많은 아이들이랑 친해지면서 정말 성격이 확 바뀌더니 , 올해 전교회장도 되었어요."

 

 

^_^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ㅎㅎㅎ이 가장 적합한 제 감정이었습니다. 

 

강의란 정말..

 

한마디 한소리 한숨 까지도 신경써서 해야하는 이유이죠..

 

한 학생의 인생이 확 바뀌어 한계단 쑤욱 성장하는 순간,

 

그게 저로 인해 시작되었다는게 정말 기쁩니다. 

 

그 아이도 사진수업을 평생 기억해주겠죠? ㅎㅎ

 

 

 

잊고 있다가 예전글을 정리하다가 생각이 나서 몇년이 지난 오늘에야 글을 남겨봅니다. 

 

 

 

------------

 

예전 강의 때 썼던 글 

 

 

https://nmju.tistory.com/661

 

사진강의 최고 기록 갱신 ^^ #단봉초등학교 #사진교육 ^ ^

사진강의 최고 기록 갱신 ^^ 최연소 기록 갱신입니다 ^^ 초등학교 5학년 제가 교육해본 학생중에 가장 최연소네요 ^ ^ 초등학생이라고 무시마세요 ^^ 해상도, 디테일, DSLR, 조명, 포토샵, 이모든 단

nmju.tistory.com

 

 

 

 

 

728x90
반응형
Comments